04-27 17:22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헤헤부부의 비밀일기장

우상향 그래프가 좋다. 실력이 쌓이고 보람이 차는 기분이 이런건가?! 본문

남편 헤이슨/2023

우상향 그래프가 좋다. 실력이 쌓이고 보람이 차는 기분이 이런건가?!

hehebubu 2023. 12. 23. 20:55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점점 올라가는 그래프가 있고, 점점 내려 오는 그래프가 있다. 최근에 키워드를 잘 잡은게 하나 있는지 점점 올라가는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특정 이슈 키워드를 잘잡아서 불기둥이 솟아 올랐다가 저품질로 가시는 경우도 많은데, 그런 갑작스런 유입보다 꾸준히 증가하는 유입이 블로거에게는 더 반갑다.

상승이 가파르면 하락도 가파른 경우를 많이 봐서, 왠만하면 천천~히 올라가서 천천~히 빠졌으면 하는 바램?!

예전엔 블로그 하나 키워놓으면 평생 노동의 스트레스가 사라질거라 생각했던적도 있는데, 꼭 그렇지는 않은것 같다. 블로그가 아직 초보수준의 조회수가 나오고 있다면 매일 포스팅을 해야하는것 같다.

매일 글을 쓰면서 글의 양을 늘리고, 글의 퀄리티를 올리고, 오는 독자로하여금 뭔가 뾰족한 무언가를 얻어갈 수 있는 매력있는 글을 쓸수 있어야한다.



블로그가 아직 성장 단계라면 꾸준히 글쓰기를 매일매일 해서 기초공사를 잘 해야한다.

재정이 아직 5천 이하 현금보유라면, 일단 저축과 절약으로 시드를 모아야하는 것과 비슷한 원리인듯하다.

글도 돈처럼 복리가 되어 돌아올 것이다. 글쓰는 실력은 온라인 세상에서 자신을 더 빛나게 해줄것이고, 인공지능 시대에서 사람의 마음을 훔치는 더 강력한 인간 고유의 스킬이 될 것이다.

우상향 그래프를 위해 오늘도 매일도 올해도 내년도 꾸준히 쓰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