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7 20:03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헤헤부부의 비밀일기장

인플루언서는 등대와 같다고... 본문

남편 헤이슨/2023

인플루언서는 등대와 같다고...

hehebubu 2023. 12. 22. 20:28
반응형

요즘 컨텐츠 강의가 인터넷상에서 인기가 많은데, 몇가지 유명한 채널이... 오은환 선생님, 페이서스코리아, 주언규님.. 이정도 떠오른다.

실제로 돈을 주고 강의를 수강했던 분은 오은환 선생님의 오목콘달. 이번에 와디즈에 새로운 강의를 등록하셨는데, 인기가 엄청 많다. 벌써 펀딩액이 2억을 돌파했다고 하니 그 규모가 어마어마한것 같다.

나도 오목콘달강의가 인상 깊었고 개인적으로 느낀점도 많았기때문에 그 강의를 소액이라도 결제할까..?! 싶었는데,, 결론적으로는 하지 않았다.

그이유는...

첫째는 지금은 지식을 더 채우기보다 이제 행동해야할때라는 생각이 들어서였고, 두번째는 남자인플루언서로서 어떻게 포지셔닝하는게 좋을지 답을 얻기 어렵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서 였다...  

물론 강의 들으시는 분중에는 남자분들도 꽤 있지만,, 실제 성과를 보시는 분들은 인스타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으시며, 여성감성을 저격한 마케팅이 성공적인 사례로 자리잡는 경우가 많았다. 나도 동일 타겟으로 하면 되지 않겠냐고 하지만 여성이 마케팅하는 시장에서 내가 경쟁력 있기란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남성인플루언서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인싸가 누가 있나 해서 봤을때... 컨설팅, 주식투자, 부동산투자 등에 관한 내용을 다루는... 전문가분들이 좀 있었다.. 나와 결이 맞다고 생각되는 분들도 있긴했지만 비교적 모수가 적다고 생각되어.. 롤모델로 잡고 흉내라도 내볼만한 사람이 적다는 생각이 들었다.



헤헤부부라는 네이밍으로 블로그도 운영해보고.. 인스타그램에서 인스타툰도 좀 만들어보고 했지만,, 전략이 부족했고.. 뾰족한 컨텐츠를 만들어야하는 방향성도 부족했었기에.. 지난 몇년간은 참 뼈아픈 실패를 많이 했던것 같다.

나라는 존재가 인플루언서. 즉, 영향력을 끼치는 삶을 살고,, 그와 동시에 그 영향력들로 많은이들에게 가치를 전달해주고, 그렇게 전달된 가치를 활용해 경제적인 효과도 거두는 그런 일은 일어날수 있을까?!

인플루언서 강의 수강신청하기엔 최근에 돈나갈 일이 너무 많아서 참았는데... 오은환쌤 유튜브를 보니 인플루언서 강의에 대한 짧은 소개 영상같은게 있어 봤다.

인플루언서는 등대와 같다고 한다. 반짝 반짝 빛나면서 가치와 방향을 전달한다. 등대는 땅에 있기때문에 그 땅의 속성에 대한 이해도 필요하다.


나는 어떤 등대가 되고 싶은가?! 어떤 삶을 살고 싶은가?! 명확히 그려졌다면 그렇게 되었다고 생각하고 등대처럼 살아보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