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4 09:15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헤헤부부의 비밀일기장

20171201 - 만들어 내는 것 본문

남편 헤이슨/2017

20171201 - 만들어 내는 것

hehebubu 2017. 12. 2. 11:01
반응형

2017년 12월 1일 금요일

+오늘의 키워드+

#중학교동창 #악토버스카이 #절친의결혼식 #두부만들기 #콩비지전 #롱코트 #비트코인


#중딩동창

인턴동기 "M"을 통해 중학교 동창인 "N"이 우리회사에 근무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중학교 졸업후 대략 14년만의 상봉이다. 비록 인연은 중학교때 잠시잠깐 3년이란 시간이지만, 옛친구라는데서 오는 반가움과 신기함은 남다른것 같다. 돌이켜보니 벌써 내가 30년을 살았다니. 이렇게 세월을 보내가는거구나.


#옥토버스카이

호머 히캄, 쿠엔틴, 오델, 로이리. 구소련의 인공위성 발사로 온세계가 떠들썩하던 시기에 탄광마을에 사는 네 소년들이 꿈을 꾼다. 로켓발사의 꿈.

고등학교 물리시간에 풀던 가속도공식. 중력탈출속도 계산. 등등 예전 하이탑을 붙들고 밤새워 공부하던 지난날이 떠올랐다.

중고등학 동창 "S"군과 과학실험대회를 준비하며 방과후에 학교 과학실에 남아 이실험 저실험 해봤던 기억도 떠오른다.

실화를 바탕으로 그린 영화. 지하갱도의 석탄에서 앞으로 살길을 찾는 아버지와 하늘향해 로켓을 쏘며 미래를 찾는 아들의 모습이 묘하게 대비되면서도 닮아보였다.

직장생활 1년 6개월차. 나는 어떤것을 바라보며 달려가고 있는가? 어느 선배의 말처럼 나는 인간설비가 되어가고 있지는 않은가...?

영화를 보며, 나도 한때는 그랬지.. 로 끝나는게 아니라. 그래 다시 시작해보자..! 로 시작하는 내가 되길.



#절친의결혼식

중고등학교 동창인 "S"군이 결혼한다. 대전에서. 결혼식을 하루 앞두고 전화가 왔다. 먼저 전화하려했는데..ㅎㅎ 역시나 나는 이웃을 챙기는데 훈련이 더 필요하다..ㅠㅋㅋ 좋은 남편이 될수 있을지 고민도되고, 떨리기도하고 그렇다고 한다. 아름다운 가정이 또 탄생하여 하나님 나라의 복음이 전해지는 축복의 통로되는 가정 되길 기도한다.


#두부만들기 #콩비지전

며칠전부터 두부만들기에 혈안이 되어있다.

1단계로 콩을 불렸고

2단계로 콩을 갈아낸다.

3단계로 콩을 비지와 콩물로 분리해내고.

그 다음엔 콩물을 끓이며, 간수를 넣어 응고!

그리고 응고된 물질을 압착해주면 두부가 완성된다.


현재, 3단계까지 완료!!

토요일저녁에 두부 응고를 시작해야지 ㅎ.ㅎ


두부를 만드는 과정중에 비지가 꽤많이나온다.

그렇게 만들어진 비지는 비지찌개, 콩비지전, 등으로 활용된다.

요러케~~


콩은 비지며 콩물이며 버릴게 하나도 없는 음식이긴한데 1kg정도만 갈았는데도 2인가족이 해먹기엔 꽤나 많은 양인것 같다.ㅎㅎ

다음엔 양을 좀더 적게해서 시도해보련다.


#롱코트

요즘 롱코트가 유행이다. 주변에 지인들중에도 롱코트를 입고다니는 사람들을 꽤봤다. 원래 겨울에 입고다녔다기보단 올겨울 유행이 되면서 겸사겸사 구매하신분들도 꽤되는것같다. 한국은 참 유난히 유행에 민감한 나라같다. ㅎ 재밌다.


#비트코인

요새 친구들과 만나서 대화하는 주제중에 빠지지 않는 테마. 비트코인이야기가 한창이다. 온라인상에서 화폐가치를 인정받아 초창기에 만들어질때는 개당 몇천원 하던것이 현재는 개랑 천만원가량이 되어있다.

위와같은 방식으로 현재 비트코인의 가치를 확인해볼수 있다.

대표적인 비트코인 중계사이트로 빗썸? 이런곳에서 사고 팔수가 있다.

https://m.bithumb.com/wallet/P102

버블이라는 말이 많아서 언제폭락할지 모르는 상황에 많은 이들은 계속오를수도 있다는 믿음으로 대학생에서부터 많은 사회활동 인구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주식처럼 1주,2주. 정수단위의 구매만하는게 아니라. 소숫점으로 0.03코인 이렇게도 구매가 가능하다고 한다.

쓰다보니 비트코인 광고처럼 되어버렸네...;;


돈이라는게 참 연구대상이다. 인간생활에 여러측면에서 이익도 주지만, 많은 범죄가 돈으로부터 시작되는 아이러니.

재화의 노예가 되지 않기위해서는 정신을 더 똑바로 차려야할것이다.



로켓도 그렇고, 두부도 그렇고 없던걸 만드는 것도 아니고 남이 만들걸 따라 만드는 것도 쉬운일은 아닌 것 같다.ㅎㅎ

그런데 비트코인, 평창롱패딩, 스마트폰 등등 이전에 있던 자원을 활용하여 새로운 것을 만드는것은 더 대단해보인다 ㅎㅎ

나는 무엇을 만들수 있나..


오늘 쓰다보니 한말이 많다. 헥헥

이제 포스팅 끝!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