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4 08:38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헤헤부부의 비밀일기장

20171202-1203 어떤주말? 두부? 영화? 본문

남편 헤이슨/2017

20171202-1203 어떤주말? 두부? 영화?

hehebubu 2017. 12. 4. 21:19
반응형

2017년 12월 2일 토요일 - 12월 3일 일요일


Q. 어떤 주말을 보내셨나요.

A. 몰디브로 떠나는 두쌍의 결혼식에 참석하고 왔습니다.
한커플은 대전에서 결혼한 중고등학교 동창이었구요. 토요일에 거기를 다녀오고나니 토요일 하루 일정이 알차게 채워졌습죠. 저에게 있어 가장 소중한 친구의 결혼식이었다보니 참으로 기분좋은날이었습니다.
다른 한 커플은 처음 부서배치를 받고 처음 참여했던 프로젝트의 리더를 맡으셨던 박사님의 결혼식이었어요. 서울에 메리어트호텔에서 꽤나 성대한 결혼식이었지요. 멀리서였지만 연예인도 볼 수 있었답니다.
묘하게도 토요일, 일요일에 결혼한 두커플은 같은 곳을 향해 떠났네요. 지금쯤 몰디브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겠지요 ^^



Q. 만들던 두부는 어떻게 됐나요?

A. 시작은 화요일엔가 한거같은데.. 일요일에 되어서야 완성되었네요~


콩 1kg을 갈았는데 크게 2모정도 만들어지네요.

두부는 그렇다 치더라도 이에 부수적으로 나온 비지가 상당합니다....ㅎㅎ 비지만 양푼으로 두접시정도 나왔으니 말이죠...ㅎㅎ


담엔 두부가 좀 적게 나오더라도 양을 좀 줄여서 250g 정도만 갈아서 두부를 만들어봐야겠습니다.ㅎㅎ



두부나 콩비지로 만들수 있는 요리를 인터넷에 찾아봤더니 꽤 다양한 요리가 나오더군요.


일단 콩비지로 만들수 있는 요리로는 콩비지찌개, 그리고 콩비지쿠키, 콩비지볶음밥, 콩비지전, 콩비지햄버거? 등등


며칠전에 구워먹은 콩비지전



어젯밤 구워먹은 콩비지쿠키



일단 비주얼이 거기서 거기라는게 안타깝지만...

실력이 좀 자라나면 레시피도 포스팅하고 그러려고 합니다...ㅋㅋ


Q. 주말에 무슨 영화를 보셨나요?

A. 아내와 집에서 Spotlight 라는 영화를 봤어요. 특종? 이런뜻을 가진 단어인데... 2000년대 초반 미국에서 있었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사회고발영화입니다.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는 영화였습니다~ 좋은 영화 찾으신다면 한번 봐보시길 추천!!

=


그렇다. 이번 주말도 알찼다.

수고많았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