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8 12:48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헤헤부부의 비밀일기장

지면 신문을 다시 찾는다 (무료 지면 pdf 보기) 본문

남편 헤이슨/2023

지면 신문을 다시 찾는다 (무료 지면 pdf 보기)

hehebubu 2023. 12. 28. 20:31
반응형

종이 신문을 본지 오래됐다. 어렸을때 아버지가 신문을 구독해서 보셨던 기억이 있고, 대학생시절 지하철에서 서로 돌려보던 신문이 기억 속에 있다.

오랜시간이 지나 많은 뉴스가 인터넷 기반으로 옮겨가고 다음이나 네이버 뉴스 포털이 우리 생활의 가장 간편한 소식창구가 되고나서 부터는 지면 신문을 볼 일이 거의 없었다.

그런데 최근에 주식공부, 경제공부를 비롯한 산업 전반에 대한 공부룰 하면서 다시 종이 신문으로 가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전에 부동산관련 오픈톡방에 들어가 있을때가 생각나는데, 매일같이 종이신문 형태의 기사가 캡처되어 톡방에 공유되고 그랬던것 같다. 한창 정부에서 이런규제 저런규제하면서 부동산정책을 쏟아 놓을때 인터넷에 올라온 줄글보다 신문형태로 캡처된 이미지가 훨씬 가독성이 좋았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종이 신문을 읽을수 있는 방법이나 pdf형태로 공유받을수 있는 방법들을 좀 찾아보았는데,, 대부분 메이저 신문사는 하루 신문당 1,500원정도의 이용료를 받고 있었고, 그래도 계속 찾다보니 무료로 제공중인 신문사가 몇군데 있었다.

신문의 정치성향 이런거는 좀더 전문적으로 보게된다먼 고려할 사항인데.. 일단은 굳이 돈쓸것 없다 생각되어 무료인곳부터 시작해야겠다 생각했다.


지면 신문을 pdf로 읽을수 있는곳 몇군데를 적어둬야겠다. 필요한분이 있으면 참고 :) (도움이 된다 생각되면 좋아요나 댓글 남기구가시고..)


[지면신문 pdf 보기]

이투데이 : www.etoday.co.kr/pdf/

지면보기 - 경제신문 이투데이

www.etoday.co.kr


파이낸셜뉴스 : www.fnnews.com/todaypaper

지면보기 | 파이낸셜뉴스

종합 경제 일간지 파이낸셜뉴스의 지면을 확인해보세요. 토요일은 인터넷판 신문만 발행되며 일요일은 신문이 발행되지 않습니다.

www.fnnews.com


한국일보 : www.hankookilbo.com/paoin

한국일보 : 세상을 보는 균형

60년 전통의 한국일보는 정정당당, 춘추필법, 불편부당의 자세로 한국 최고의 정론지를 지향합니다. 한국일보의 인터넷 뉴스서비스 한국일보닷컴은 클린 인터넷 뉴스를 제공합니다.

www.hankookilbo.com


메트로신문 : pdf.metroseoul.co.kr/
경인일보 : www.kyeongin.com/main/newspaper_pdf.php

경인일보 - 지역과 함께 뉴스 No.1

경인일보 - 2천500만 수도권 독자들과 함께합니다

www.kyeongin.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