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7 13:07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헤헤부부의 비밀일기장

주식 스터디는 어디서부터 시작하나?! 본문

남편 헤이슨/2023

주식 스터디는 어디서부터 시작하나?!

hehebubu 2023. 12. 20. 06:36
반응형

주식을 한다고하면, 차트를 추적하는 단기투자?! 가치를 따라가는 장기투자?! 가 있다.

언뜻보면 가치를 보고 투자하는 장기투자가 비교적 시간도 덜 쏟으면서 현명한 투자방법같지만, 성향의 차이이기 때문에 어떤 방법이 맞는 방법이고, 더 안전한 방법이고 그런게 없다.

내가 아는 주식은 기본은 PER 정도 밖에 없다.

주식에 대한 얘기를 하는것을 얼마전에 유튜브에서 봤는데, (김작가티비의 선진짱?!) PBR. 이런 얘기가 나오는데 정확히는 모르겠다. 주가가 얼마나 빠졌는지 알려주는 척도인거같기도..


일단 나는 장중에 차트를 볼 시간적 여유는 없어서.. 차트쟁이는 절대 되기어렵고.. 가치판단을 기준으로 장기투자 비중을 높여야 할듯하여,, 가치투자로 포커싱을 해본다. 관련하여 스터디를 한다고하면, 기업에서 만드는 분기보고서, 반기보고서는 기본으로 봐야한다.

그다음 추가로 볼 수 있는 정도가 무엇일까 했을때, 네이버 블로그에 투자전문 블로거들의 정도, 네이버카페의 가치투자연구소, 텔레그램의 투자의 빅 픽처 머시기.. 정도를 예로 들수 있겠다..

https://blog.naver.com/kinvestors

소형주투자자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위험은 적게 수익은 적당하게 naraduna@naver.com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ojh919/223297870871

내년 현대차 주식 사면 안되는 이유

흠.. 이번에 현차와 기차에 당선(?) 되 분들임 문씨와 하씨 강력해보이는군요 도통 주식에 손이 가질 않습...

blog.naver.com


https://m.cafe.naver.com/ca-fe/vilab

가치투자연구소 : 네이버 카페

가치투자의 개념을 발전시키고자 하며 서로의 정보공유를 통해 공부하는 주식투자를 하고자 합니다.

cafe.naver.com


각종리포트 텔레그램
https://t.me/investment_puzzle

선진짱 텔레그램 주소는 검색해서 들어가보면 터진건지.. 각종 스팸 및 성인광고만 뜨는 방이 접속되고 접속자도 10댓명밖에 없다... 아시는분 있으면 댓글좀 ㅋㅋ


주변에서 주식스터디를 권하는 경우도 없을뿐더러 갈 시간적 여유도 없긴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회가되면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고, 어떤 곳일지 몰라 막연한 두려움도 있긴하다.

조금씩 시작해보자. 그리고 정리한것들 생각한것들을 공유해보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