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03 02:32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헤헤부부의 비밀일기장

새해를 맞이 인바디 검사. 그리고 체중감량목표 본문

남편 헤이슨/2024

새해를 맞이 인바디 검사. 그리고 체중감량목표

hehebubu 2024. 1. 5. 18:26
반응형

요즘 운동을 퍙상시보다 비교적 많이한다고 자부할 수 있다고 하여 내 건강의 현재 상태를 측정해보고, 앞으로의 목표를 생각해보았다.

올해 나는 얼마정도를 목표로 얼마만큼 살을 뺄까?!



일단 내 나이와 키 등을 고려하였을 때, 적정 체중은 68.8kg이라고 한다. 음... 아주 멀다.. 사진에 나와 있듯 10kg을 넘게 빼야한다.


근데 어디서 듣기로 몸무게를 목표로 잡으면 그렇게 바람직한 운동의 피드백으로 안돌아온다는 말을 들었다. 몸무게에 집착하게 되면 열심히 해도 변하지 않는 숫자로 인해 낙담하고 어히려 이전으로 회귀하고 자기합리화를 시작하게 된다고..

그렇다고 딱히 다른 방법이 없긴한데,, 일단 먹을걸 줄여야하는데 먹을걸 줄이려면 스트레스를 덜 받아야 한다.

올해는 스트레스 받는 상황을 최대한 피해보는건 어떨까싶다.. 음 어려운 미션이로군.


---

무엇보다 꾸준히 운동하고 평소보다 적게 먹어야할것같다.

그런의미에서 아침 저녁은 무조건 헬스팩. 이런거 먹는건 어떤가 싶다. 헬스팩에 과일이나 과일주스.

올해목표는 75kg 맞춰본다. 매일 운동과 식습관조절!!! 가보자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