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29 20:21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헤헤부부의 비밀일기장

20171110 원고지일기 (삶의 목적을 다시 찾습니다) 본문

남편 헤이슨/2017

20171110 원고지일기 (삶의 목적을 다시 찾습니다)

hehebubu 2017. 11. 10. 22:47
반응형

2017년 11월 10일 금요일


지난 금요일에 시작한 원고지 일기가 한바퀴를 돌아 다시 금요일이 되었다. 꾸준히 무언가 한다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다. 습관이 되려면 좀더 반복하며 노력해야할 것 같다.

끄적이는 글들이 디지털 쓰레기가 되지 않기 위해 매일매일 쓰는 일기지만, 대충 휘갈기기 보다는 더욱 정성을 들여 나의 하루를 잘 담아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오늘하늘

요즘은 하늘 사진을 많이 찍는다. 가을 하늘이 예뻐서이기도 하지만, 그날의 느낌을 글로만 담기에는 한계가 있는 것같다는 생각이 들어 사진을 가능한 많이 찍어보려고 노력하는데, 그러다보면 딱히 찍을게 하늘밖에 없다 ㅋㅋ


출근길에 횡당보도를 기다리면서 찍은 사진이다. 구름이 큼직큼직하고, 하늘은 맑고 높다. 이때까지만해도 일기예보를 확인하지 않은 나는 비가 올 줄 몰랐다.


오늘도 점심 산책을 했다. 하늘을 보니 날이 좀 흐려지고 구름이 많아지졌다. 사실, 이때까지도 이 구름들이 비구름인줄은 몰랐다.

이 구름들은 오후내내 비를 뿌리다가 오후 늦게 5-6시가 되어 멈췄다.

실제 퇴근시간은 5시반인데.. 금요일이라 차가 많이 막히는 바람에 집에는 6시 50분이 다되서 도착했다...ㅠㅠ



#수직전도 #수평전도 #말씀과기도의힘

아내와 신혼 초반에 전도에 관한 이야기를 하며, 아내는 수직전도에 힘쓰고 나는 수평전도에 힘쓰기로 각자의 역할을 정했던 기억이 있다. 딱 본인의 역할을 그것으로 정해놓았다기 보다는 그 부분에 더 신경을 쓰자는 취지에서 했던 이야기이다.

수직전도는 다음세대인 자녀를 위해 어떻게 양육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야할지 고민해야하는 부분이며, 수평전도는 이 세대를 같이 살아가는 우리 이웃들에게 어떻게 복음을 전하고 말씀대로 살아갔을 때의 유익을 몸소 보여주고 그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는 부분을 말하는 것이다.

와이프는 요즘 여러 육아서적과 말씀을 읽으며 자녀를 어떻게 낳아서 어떻게 길러야 할지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나도 그 부분에 동참하기 위해 시간이 나는대로 책을 읽으며, 그리고 아내가 책을 통해 접한 내용을 경청하며, 자녀 양육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나는 수평전도를 위해 내 주변에 복음이 필요한 사람은 없는지, 함께 신앙을 같이 하고 있는 사람들을 격려하고, 서로 의지할 수 있는 신앙의 교제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아내도 많은 지지와 격려를 아끼지 않고 있다.

나는 이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말씀과 기도에 큰 힘이 있다고 믿는다. 가정에 회복된 예배를 통해 우리는 하나님과의 친밀감을 회복하고, 그분의 말씀을 들으며, 우리가 살아가야할 목적을 다시 깨닫고 바른 방향을 향해 나아가게 된다.

며칠전까지만해도 남는 시간과 쉬는 시간을 게임으로 채워갔으며, 주식이나 다른 방법들로 어떻게 하면 나의 재산을 쉽게 불려나갈수 있을지에만 집중했던 나의 모습을 고백한다.

하나님을 위해 살겠다던 나의 청년때의 고백은 온데간데 없고.. 나의 삶은 오직 나만을 위한 모습들로 채워져갔다.

다시금 나의 삶의 목적을 다시 찾습니다. 나를 지으신 주님,.. 나를 가장 잘아시고, 나를 가장 가치있는 방법으로 사용하실 주님. 그분의 뜻에 경청하며 살아가길 원한다.

요즘엔 말씀과 기도의 풍성함을 더해가고자 아침엔 와이프와 생명의삶 말씀을 묵상하고. 저녁엔 와이프와 창세기 1장부터 1장씩 말씀을 읽어가고 있다. 오늘 아침엔 찬송가 347장을 부르고, 아모스 7장 10-17절을 묵상하였다. 오늘 저녁엔 창세기 3장을 함께 읽었고, 거기에 적힌 찬송가도 한장 같이 불렀다.


나의 삶의 목적이 바뀌었을 때. 가정이 변하고. 우리 가정을 통해 주변 이웃이 변하며. 그렇게 변화된 이웃들은 온나라와 세계를 변화시킬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수신제가치국평천하 라고나 할까.

이렇게 또 주말이 되었다. 이번 주말에도 많은 일들이 나를 기다리고 있을텐데~

기대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