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19 15:54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헤헤부부의 비밀일기장

아이와 함께 더 온전해지는 우리 가정 본문

남편 헤이슨/2018

아이와 함께 더 온전해지는 우리 가정

hehebubu 2018. 10. 13. 22:01
반응형

며칠전 평일 저녁, 하루종일 독박육아에 힘든 시간을 보냈을 아내에게 물었습니다.

"여보! 만약에 여보의 친한 후배가 곧 결혼을 해서 아이를 가지는 시기에 대해 조언을 구한다면, 어떻게 이야기를 해줄수 있겠어?"


아내의 대답은 생각보다 단호했죠.

"나는 최대한 빨리 가지는게 좋다고 얘기해주겠어~"

"그래? 사실 육아라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고 우리도 가끔 지칠때가 있는데~ 그럴때면 가끔 자유함을 느끼던 시기가 생각 나지 않아?"


아내는 조금 고민을 하더니,

"사실 출산이라는 건, 여자라서 여자만이 할 수 있는 독보적인 활동이고 가장 여자다울수 있는 일이라 생각되거든. 그리고, 아이가 없다면 결혼하기 전과 후의 모습이 크게 다른점을 찾기 어려울것같아. 같이 사는거 말고는 똑같이 각자의 직장에 다니고 취미생활을 하고 그렇게 말이지."

"그러고 보면 여자만 할수 있는 일은 있는데 남자만 할수 있는 일은 별로 없는 것 같아. 힘센 여자나 공간지각능력이 뛰어난 여자는 남자가 하는것도 곧잘하는데 아무리 감각적이고 여성적인 감각이 있는 남자도 출산은 못하니까. 좀 슬픈건가?"

"아냐, 그럼 내가 말을 좀 수정해야겠다. 출산은 여자 혼자 하는게 아니자너, 출산은 남편과 아내가 함께 하는 것이고 출산이라는 것을 통해 남자는 남자만이할수 있는 일을 여자만이 할수 있는 일을 하게 되는거지."

"삼각대의 다리가 세개일때 가장 안정적인것 처럼, 남편과 아내 그리고 자녀를 통해 안정을 찾아가는 것 같아."

그래그래. 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