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17 01:10
Notice
Link
관리 메뉴

헤헤부부의 비밀일기장

들깻잎과 야생초를 비교해봅시다~! 본문

남편 헤이슨/2018

들깻잎과 야생초를 비교해봅시다~!

hehebubu 2018. 5. 28. 18:34
반응형

텃밭에 심은 작물외에 자란 풀들을 열심히 뽑아줍니다. 그런 풀들을 우리는 잡초라고 부르지요. 좀 예쁘게 불러보자면 야생초라 부를수 있겠네요~

텃밭의 작물들이 잘 자라서 맛있게 길러먹을수 있도록!! 우리는 야생초를 모두 제거해줍니다.


텃밭에 자란 야생초를 뽑고 있으면 예전에 보던 미국 드라마가 생각납니다.

가족을 구하겠다는 명목으로 여러 악당들을 죽이게 되는 장면을 봤던 기억이 있는데.. 마치 제가 그 악당이 된 기분이 듭니다.

명분이 있어 그럴싸해보이는데.. 생명을 살리기 위해 생명을 죽이는 일이 아이러니로 보였다고 해야하나.ㅎㅎ


그냥 풀뽑는건데 생각이 너무 많았던것 같네요. ㅎㅎ

무튼. 들깻잎과 야생초는 정말 비슷하면서도 다릅니다. 야생초를 들깻잎과 닯아지면 자신도 오래살수 있다고 생각했던건 아닐까... 싶기도 하구요.



서론이 길어졌는데요. ㅋㅋㅋ

오늘은!! 들깨와 야생초를 전격 비교해보도록 합시다~!!


삼겹살에 깻잎쌈 싸서드실때 먹는데만 집중하셨다면 모르겠지만~ㅎㅎ 상추와 함께 대표적인 쌈 채소인 만큼 보시면 딱! 깻잎이구나~ 싶을겁니다. ^^

그래도 하나하나 특징을 잘 살펴야 다른 풀들과의 차이를 구분하실수 있는데요~!

깻잎은 잎맥이 거의 안보이는 떡잎과 가운데 선이 짙고 좌우대칭으로 선명한 잎맥을 가진 본잎을 가지고 있습니다.


옹기 종기 모여있는 모습이 제법 귀엽죠?


반면 야생초는 세로로된 잎맥이 여러개입니다. 깻잎과 비슷한 모양을 하고있지만, 세로줄 하나에 잎맥이 퍼져나오는 깻잎과는 대조적이지요.


아래 사진들을 통해 구분해보아요~


좀 아시겠나요? 위에 깻잎사진이랑 비교해보세요~


이제 좀 감이 오시는지요?



이상으로 깻잎과 야생초 구분하기 교실을 마치겠습니다~

안뇽~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