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8 15:12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헤헤부부의 비밀일기장

인공지능이 쓴것 같지 않은 글을 쓰면 오히려 대박이?! 본문

남편 헤이슨/2023

인공지능이 쓴것 같지 않은 글을 쓰면 오히려 대박이?!

hehebubu 2023. 12. 2. 17:18
반응형

블로그에 매일 같이 글을 올리는 것도 어떻게 보면 노동이다. 처음엔 즐거운 마음에 시작했다가도 바빠지거나 올릴 글이 없는데 꾸준히 글쓸 소재를 찾느라 시간을 쏟기 시작하면 현타가 오기 시작한다.

그래서 프로그래밍이나 매크로에 대한 이해가 좀 있다면 자동으로 글을 써주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는 유혹을 매우 받는다. 글이라는게 패턴이 있기 때문에 뭔가 알고리즘만 잘 만지면 괜찮은 글들을 양산해낼 수 있을텐데.. 그런 생각이 든다.

이와 더불어 ChatGPT를 비롯판 다양한 인공지능봇의 등장으로 자연어처리가 꽤나 매끄러워졌고, ChatGPT API를 활용한 어플리케이션이 이미 꽤나 훌륭한 제품들이 나와있기 때문에, 쫌만 찾아보면 쉽게 그런 프로그램을 구매하거나 구현하거나 다운로드 받을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사람들은 안다. 글에서 느껴지는 진정성이라는 것을 안다. 말투에서 느껴지는 온기와 행간에서 느껴지는 글쓴이의 색깔을 구분한다. 그게 또 신기하다. 아직은 인공지능의 발달이 더 필요함을 알려주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각설하고, 무튼 구글은 기계를 통해 양산되는 모든 블로그글에 광고를 달다보면 게제되는 광고대비 클릭효과가 떨어지는 매력없는 글에는 광고를 비교적 적게 노출시키고 싶을 것이다. 그래서 그들도 부단히 이게 인공지능이 만든 자동매크로 글인지 사람이 직접 쓴 글인지 분간하는 기술을 확보하여 진짜 사람이 쓴 글을 찾고자 할 것이다. 물론 사람이 썼는데, 기계보더 매력 떨어지게 쓸수 있다.. 충분히 있다..

그래서 내가 하고자 하는 말은 글을 쓰는데, 기계가 줄수 없는 매력을 심어 정보와 함께 전달해보자. 진심을 담은 글을 써보자. 그리고 현타가 오지 않도록 가급적이면 15분 미만의 시간을 들여 질리지 않을 정도의 시간만 투자해 매일 꾸준히 글을 써보자.

이글도 15분 미만의 시간을 들여 써보았고, 그림은 사실 찾기 귀찮아서 안올렸다.. 꾸준히 놀리는 글을 봐주고 구글봇이 다시 자주 찾아와주었으면하는 바램이다.

반응형


Comments